“광주로 ‘예술여행’ 오세요”

광주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예술여행 팝업스토어’ 운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광주로 ‘예술여행’ 오세요”



[PEDIEN] 광주광역시와 광주관광재단은 ‘6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12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서초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트럴시티 파미에스트리트에서 ‘광주 예술여행 홍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백화점과 고속버스터미널 방문객,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광주비엔날레·디자인비엔날레를 홍보하고 여름에 시원하게 여행할 수 있는 광주 여행지와 지역축제 등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3월 말 ‘더현대 서울’에 이어 수도권에서 두 번째다.

특히 세계 디자인을 한자리에서 만나는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사전 예매존 광주 구석구석 예술여행지와 축제 홍보존 ‘여행친구 오매나’와 함께 떠나는 예술여행 포토존 다양한 체험 콘텐츠로 꾸민 이벤트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광주관광재단은 팝업스토어를 통해 공간, 프로그램, 축제 등 다양한 예술여행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예술여행도시 광주의 매력을 상품화한 비엔날레와 함께하는 예술감성여행 로맨틱 야경을 즐길 수 있는 황홀한 여행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및 폴리, 미디어아트가 포함된 특별한 여행 코스 등을 추천할 예정이다.

또 주민복리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가차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고향사랑기부제’도 홍보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내부 게시모니터, 전자광고물 발송, 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 등을 활용해 광주예술여행을 홍보한다.

광주시는 하반기에는 부산 등 경상권을 공략해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김성배 관광도시과장은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여행객이라면 광주에서 다양한 예술작품을 체험해보길 추천한다”며 ”광주는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장소가 많아 여름밤 다양한 야간관광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