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오섭 의원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서포터즈 구성 및 운영 조례안’ 발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원도의회



[PEDIEN]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심오섭 의원이 발의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서포터즈 구성 및 운영 조례안’이 상임위 심사를 통과했다.

청소년올림픽대회는 국제올림픽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대회로 4년마다 개최되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아시아에서 처음 열리는 대회로 2024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14일간 강릉시와 평창·횡성·정선군에서 개최된다.

대회의 경기종목은 빙상과 설상의 15개 종목으로 참가규모는 70여개국 19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본 대회는 지난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의 유산들을 활용해 성공적인 개최의 경험을 다시 한번 이어가겠다는 목표를 세웠지만 92개국 2,833명의 선수가 참가하였던 평창동계올림픽대회에 비해 대회 규모가 작으며 성인대회보다 경기력 자체가 떨어지고 스타 플레이어 참가에 대한 관중유도 요소가 부족하다는 우려가 있었다.

따라서 이번 조례안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에 자발적인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응원활동 등을 펼칠 수 있는 서포터즈를 구성해 운영할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마련됐다.

본 조례는 서포터즈의 구성, 서포터즈의 활동범위, 서포터즈의 대우 및 포상, 보험가입, 시·군에 대한 권한의 위임에 관한 사항을 규정해 서포터즈의 구성과 운영에 대한 지원의 토대를 마련했다.

이날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심사를 통과한 이 조례안은 오는 23일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심오섭 의원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가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명맥을 이어가기 위해 세계적인 관심을 끌 수 있도록 아낌없는 투자와 지원이 필요하다”며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서포터즈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해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르고 강원특별자치도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