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김정영 위원장이 6월 28일 11시 OBS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OBS 자치분권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정부분 자치분권대상을 수상했다.
OBS 자치분권대상은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방의원에게 보람과 자긍심을 부여하고 자치분권 발전과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의원들의 의정 활동을 널리 알려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제정됐으며 경기지역 광역의원 156명 중 광역의정 부문 5명, 31개 시군의회의원 464명 중 기초의정 부문 7명으로 총 12명이 선정됐다.
김정영 위원장은 제11대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으로서 도정 질의 및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경기도정의 발전방안을 제시하고 지역 현안 사항을 해결하는 등 전문적이고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지방의회 발전과 진정한 지방자치 분권을 위해 다양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김 위원장은 “경기도의회는 11대 들어와서 자치분권발전위원회를 출범시켜 의회 독립성 강화, 예산권·조직권 확보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156명의 의원님들이 1,400만 도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오늘 수상은 더욱더 열심히 하라는 도민의 뜻으로 받아들이고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