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충청권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지원특별위원회, 세종시의회와 정책간담회 개최

대회 준비 현황 확인 및 성공 개최를 위한 협력 방안 모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대전시의회 충청권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지원특별위원회, 세종시의회와 정책간담회 개최



[PEDIEN] 대전시의회 충청권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지원특별위원회는 5일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추진특별위원회와 ‘2027 충청권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대전시의회 김진오 의원, 이용기 의원, 김선광 의원, 이중호 의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김현미 의원, 김영현 의원, 김재형 의원, 최원석 의원이 참석하고 외부 전문가로 한밭대 김세환 교수, 충남대 황성하 교수가 참석했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김세환 교수의 ‘2027 충청권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력방안’이라는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양 의회 의원들의 자유로운 의견 개진이 이루어졌다.

참석자들은 대회 개최를 위한 두 도시의 준비 상황을 공유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조속한 체육시설 건립, 충청만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및 대회 브랜드 네이밍, 스타플레이어 인플루언서 등을 활용한 홍보 전략 강화, 국내 국제대회 개최 사례 분석을 통한 철저한 행사 준비 등 다양한 방안들이 제시됐다.

김진오 위원장은 “2027 충청권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준비 과정과 개최 결과는 개최 도시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며 “향후 원활한 대회 준비를 위해 충청권 4개 시·도가 적극적으로 역할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