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안계일 위원장은 12일 성남장안중학교에서 개최 된 ‘성남장안초중·양영디지털고등학교 연계 디지털 선도벨트 학교별 설명회’에 참석해 성공적인 디지털 교육의 추진을 당부했다.
성남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성남장안초, 중학교는 ‘2023 디지털 교육 선도학교’로 선정됐다.
또한 양영디지털고등학교는 디지털 관련 학과가 개설되어 있어 디지털 교육 중심학교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인적, 물적 자원을 지원하는 인프라 구성이 가능하다.
‘디지털교육 선도학교’는 지난 6월 27일에 선정 발표된 교육부 공모사업으로 AI 기반 코스웨어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 디지털 콘텐츠 활용, 교사의 역할 변화 등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모델 창출과 확산을 운영 목표로 하고 있다.
안계일 의원은 이날 설명회에서 “디지털 교육은 우리의 교육계를 변화시키고 우리가 꿈꾸는 미래를 현실로 만들기 위한 중요한 스텝 중 하나로 오늘 이 자리는 세 학교가 디지털 교육의 첫발을 내딛는 뜻깊은 자리다”며 “앞으로 디지털 선도학교 운영을 통해 개별 학생의 수준에 맞는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교사와 학생 간 소통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장안초중·양영디지털고 관계자,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세 학교의 운영위원장과 학부모님 그리고 학생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