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정책지원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예산·조례 분석, 행감 실무, 자료수집 등 직무역량 및 소통 강화 교육 실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지난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보령시 일원에서 정책지원관의 직무역량 강화와 소통 증진을 위한 정책지원관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충남도의회)



[PEDIEN] 충남도의회는 지난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보령시 일원에서 정책지원관의 직무역량 강화와 소통 증진을 위한 정책지원관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이정구 의회사무처장을 비롯해 정책지원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틀 동안 진행된 워크숍은 정책지원관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예산안 분석심사 실무 조례안 분석 및 검토 행정사무감사 실무 자료수집 및 검토기법 등의 교육으로 구성됐다.

또한 명확하고 논리력 있는 의사 전달력 강화를 위한 스피치 교육, 정책지원관의 스트레스 해소와 소통 강화를 위한 체험활동 및 대화의 시간이 포함됐다.

이정구 사무처장은 “도민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는 지방의회를 위해서는 정책지원관의 전문성 있는 의정활동 지원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한층 더 발전된 지방의회 전문가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현재 충남도의회에는 24명의 정책지원관이 임용되어 의정활동 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