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미숙 도의원, 2023년 공정무역 포트나잇 행사 참여

신미숙 도의원, 화성시 기업의 사기 진작과 격려위해 공정무역 축제 포트나잇 참석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신미숙 도의원, 2023년 공정무역 포트나잇 행사 참여



[PEDIEN]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신미숙 의원은 지난 2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23년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축제의 개막식에 참석해 개막 축하 인사를 전하고 행사에 참석한 화성시 소재 기업을 격려했다.

신미숙 의원은 포트나잇 개막식 축사를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하는 소비와 생산을 통해 세상은 한층 진일보하며 의미 있는 사회가 된다”라는 공정무역에 관한 생각을 밝히며 “우리는 빈곤과 환경파괴 등의 문제 해결이라는 같은 목적을 가지고 한자리에 모였으며 우리의 가치적 소비가 세상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가 되어 지역사회 곳곳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것을 볼 수 있음에 가슴이 따뜻해진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이날 공정무역 포트나잇에는 염태영 경제부지사, 이재준 수원시장,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도훈 의원 등이 참석해 축하 인사와 개막퍼포먼스를 진행했다.

2018년부터 경기도에서 주최한 공정무역 포트나잇 행사는 매년 공모를 통해 주관 지자체를 선정한다.

공정무역은 착한 소비와 생산을 목표로 포트나잇 축제를 통해 공정무역의 가치와 사회적 경제의 중요성을 알리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

신미숙 의원은 같은 날 개막한 G-FAIR 에도 방문해 전시회에 참여한 화성시 기업들을 만났다.

경기도에서 주최하는 기업을 위한 다양한 행사들은 경기도 소재 기업을 전시, 홍보하고 경기도 기업의 사회적 가치 및 국내외 수출 활로를 찾기 위한 중요한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