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정호 의원은 13일 경기도 청소년수련원을 대상으로 한 2023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청소년수련원의 신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의 활성화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 수련활동과 정서함양 등을 위해 경기도가 설립한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청소년의 일반 수련활동과 특수 수련활동을 지원하고 국제청소년 및 남북 청소년교류협력, 가족단위 청소년상업, 소외계층 청소년사업, 청소년지도사 양성 및 연수교육, 환경교육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정호 의원은 “경기도 청소년을 위해 신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는데 있어 청소년들이 원하고 실제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개발과 더불어 적극적 홍보와 체계적인 프로그램 진행으로 사업의 성과를 높이고 활성화해 청소년들에게 좋은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김현삼 경영본부장은 “23년 신규 사업 중 전국 최초로 시도한 ‘청소년참여주도형 활동’은 기존 사업과 달리 청소년이 기획 단계부터 참여한 사업이라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수 프로그램 개발과 청소년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