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정윤경 의원은 12월 14일 경기학생스포츠센터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 경기도교육청 ‘경기도 학교체육진흥위원회’ 정기회의에 참석해 올해 학교 스포츠클럽, 생존수영 교육, 학교 운동부 지원계획 등을 보고 받고 원안 심의했으며 학교 체육 진흥을 위한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경기도 학교체육진흥위원회는 ‘경기도 학교체육진흥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설치된 위원회로 학교 체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 학교 체육시설 확충, 스포츠클럽 추진, 학교 운동부 육성 및 전국체육대회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한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정윤경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생의 야외활동 부족을 고려할 때 학교 스포츠클럽을 활성화하는 것은 바람직하다”고 말하며 “과도한 경쟁을 유발하는 것보다 축제형식을 지향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해주기를 바란다”고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당부했으며 학교 체육 진흥을 위해 스마트 체육교육, 학교 운동부 차량 지원 등과 관련해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오늘 위원회에는 신동원 위원장, 김상용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과장, 이태현 용인대학교 교수, 이상윤 경기도체육회 스포츠육성부장, 강혜련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장학관, 이영종 당정중학교 교장 등이 위원으로 참석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