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시용 의원은 1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일간기자단이 주최하는 ‘2023년 우수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부문 자치분권 발전 특별상을 수상했다.
김시용 의원은 2022년 12월 12일 경기도 화재예방 활동 지원을 위한 ‘경기도 화재예방강화지구 소방설비 등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고 2023년 9월 국가균형발전에 있어 경기도의 기반조성을 위해 ‘경기도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의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해 본회의를 통과한 바 있다.
이외에도 김시용 의원은 경기도의회 윤리특별위원회 부위원장과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을 역임하면서 평소 경기도의 소방인프라와 사회 안전망 구축 등 고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기반이 되는 소방분야의 장비 및 인력을 확축하는 일과 자연이나 사회적 재난을 예방하고 사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 복구를 위한 일들에 헌신해왔다.
김시용 의원은 경기도의회 제366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자유발언을 통해 국회의원의 지방의원 특별조정교부금 성과 날치기 행태 중단을 촉구하고 제37회 제3차본회의에서는 경기도지사를 대상으로 수도권매립지 운영과 현황에 대해 비판하고 경기도 차원에서 행정계획과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 바 있다.
또한, 김시용 의원은 최근 2023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와 경기도 안전관리실을 대상으로 ‘구급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민간에서의 CPR 교육을 상시화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CPR연습용 애니 민간 보급 지원이 전무한 점을 지적하며 대책수립을 촉구한 바 있다.
김시용 의원은 “쉼 없이 이어지는 일상생활 속에 도민들께서 느끼시는 불편과 불안을 예방하고 해소하는 것이 도의원의 소임.”이라고 말하며 “본 상을 수상했다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 이에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2023년 우수 의정·행정 대상’은 경기도일간기자단이 후보군을 선정해 언론보도 횟수, 조례발행 건수, 선호도 조사 등 다양한 조사결과를 통해 경기도 일간기자단 회원 및 외부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