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도의원, 제14회 시도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재영 도의원, 제14회 시도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PEDIEN] 경기도의회 이재영 의원이 16일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제14회 시도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지역문제 해결과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의원들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재영 의원은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으로서 전국 최초로 ‘경기도 납품대금 연동제 지원 조례’를 대표 발의해 경기도 내 납품대금 연동제 참여기업에 대한 각종 지원책을 마련해, 주요 원자재 급등에 따른 기업의 원가 부담을 완화하는 근거를 확보했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이재영 의원은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활성화 정담회’를 개최하는 등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적극적으로 경기도에 정책을 제안하면서 지역 상권의 회복과 지역 상인의 권리 보장을 위해 힘써왔다.

이재영 의원은 “우수의정대상을 받게 돼 큰 영광이고 더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읽힌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정책을 고민하고 경기도민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납품대금 연동제란 수탁기업이 위탁기업에 납품하는 물품 등 주요 원재료 가격이 일정 수준 이상 변동하면 그 변동분에 연동해 납품대금을 조정하는 제도를 말한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