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곤 부위원장, ‘드론산업의 이해와 실전드론’ 교육과정 수료인증식 및 정담회 가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상곤 부위원장, ‘드론산업의 이해와 실전드론’ 교육과정 수료인증식 및 정담회 가져



[PEDIEN]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상곤 부위원장은 25일 경기도의회 의원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 “드론산업의 이해와 실전 드론” 수료인증식과 드론산업 육성방안 모색을 위한 정담회에 참석했다.

김상곤 부위원장은 2023년 하반기부터 진행된 드론교육 과정에 참여해 교육과정을 이수함에 따라 수료인증서를 받았다.

교육과정은 드론 작동법, 맵핑 프로그램 교육과 활용, 기초 비행실무, 드론 활용한 사례공유 등으로 구성됐다.

이후 진행된 정담회에서는 드론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드론이 활용된 지방행정사례를 살펴보고 드론 활용 확대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정담회에 참석한 김학승 한국드론활용협회장은 드론산업 육성과 및 드론활용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이 마련되어야 하며 제조업 밀집지역의 환경오염 모니터링을 위한 드론 활용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을 제안했다.

이에 김 의원은 “경기도는 2018년 드론 항공촬영 전담부서를 지정해 사업지 관리·불법단속·도시계획 심의자료 작성 등의 목적으로 영상 촬영 요청시 지원하고 있으며 드론산업 육성 및 활용 확대를 위한 ‘경기도 무인이동체 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드론을 활용하면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감시나 환경사고의 신속한 확인이 가능해 행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되므로 드론 활용 확대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는 등 조례의 제·개정 필요성을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수료인증식에는 정하용 의원, 김도훈 의원, 김일중 의원이 같이 교육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