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회철 의원, 청소년 의회교실 참석해 화성 와우고 학생 격려

‘촉법소년 기준연령 건의안’ 제안설명과 찬·반 토론 통해 도의원 역할을 체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회철 의원, 청소년 의회교실 참석해 화성 와우고 학생 격려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회철 의원은 1일 ‘2023년 제38회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석한 화성시 와우고등학교 학생들을 만나 격려했다.

와우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은 경기도의회를 방문해 본회의체험관에서 자유발언과 안건처리 등 모의의회를 진행하고 본회의장을 견학했다.

김회철 의원은 “청소년 의회교실은 지방의회의 의사진행과 민주적 토론방식 및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민주주의와 지방자치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청소년의회교실의 취지를 밝혔다.

참여한 학생들은 도의원의 역할을 체험하며 ‘촉법소년 기준연령 하향 조정 건의안’에 대한 제안설명 및 찬·반 토론을 하는 등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김의원은 본회의장에서 학생들을 만나 인사를 하고 촉법소년, 교권 강화 정책, 언어 능력 향상 및 경기도의회의 노력 등의 주제에 대해서 학생들과 질문·답변 시간을 가진 후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며 격려했다.

김의원은 “경기도의회 방문이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화성지역 도의원으로서 학생들의 공정하고 형평성 있는 교육권 보장을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강조하고 “앞으로 좀더 청소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