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 현장점검 실시

내년 1월 개방 예정인 3생활권 환승주차장 찾아 시민참여점검반과 함께 꼼꼼한 사전 점검 실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세종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 현장점검 실시



[PEDIEN] 세종시의회 제5기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는 시민들로 구성된 시민참여점검반과 함께 내년 1월 시민 개방을 앞둔 소담동 3생활권 환승주차장을 방문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3생활권 환승주차장은 주차 기능 외에도 신선한 지역 농산물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로컬푸드 직매장과 세종형 어린이실내놀이터,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새활용센터가 입주할 예정인 복합 공간이다.

공공특위 위원과 시민참여특별점검반은 현장 관계자로부터 3생활권 환승주차장의 그간 추진 상황과 앞으로의 운영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안전에는 문제가 없는지, 시민 개방에 미흡한 점은 없는지와 부실시공 여부 등을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꼼꼼히 점검했다.

점검 과정에서 △ 주차장 내부로 빗물 유입 우려, △ 옥상층 곳곳에 빗물 고임 발생, △ 실외기 설치 위치 부적정, △ 내부 기둥 표면 마감 보강 필요, △ CCTV 사각지대 여부 재점검 필요 등을 지적했으며 환승주차장 운영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신속하게 조치해달라고 집행부와 현장 관계자에게 주문했다.

김재형 공공특위 위원장은 “현장점검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공공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의미 있는 절차로 열정적으로 점검에 참여해 주신 시민참여특별점검반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공공시설물 인수 과정을 통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함은 물론, 시민들 입장에서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히 조치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