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청렴 리더십 강화를 위한 학교장 연수로 청렴 학교 문화 조성

갤럽 강점 진단 통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청렴한 학교 문화 조성에 활용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충남교육청, 청렴 리더십 강화를 위한 학교장 연수로 청렴 학교 문화 조성



[PEDIEN] 충남교육청은 신규 교장 50여명을 대상으로 예산에서 10월 17일부터 18일과 21일부터 22일 두 차례에 걸쳐 1박 2일간 청렴 리더십 강화를 위한 학교장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소통과 협력을 통한 청렴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갈등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방법론 △조직 신뢰 경영을 위한 청렴 인문학 △갤럽 강점 진단과 코칭 △학교 감사의 실제 등 총 오후 3시간의 직무연수로 진행했다.

특히 갤럽 강점 진단은 개인의 강점을 식별하고 이를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둔 심리 검사로 학교장들은 이를 통해 자신이 가진 강점을 발견하고 이를 어떻게 청렴한 학교 문화 조성에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개인별 코칭을 받았다.

연수에 참여한 김애리 연무중학교 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나의 강점을 명확히 인식하고 이를 청렴한 학교 운영에 어떻게 적용할지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택 감사관은 “청렴은 관계 속에서 배려와 소통이 바탕이 되어야 실현된다”며 “앞으로도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한 청렴 리더십 연수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