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현 경기도의원, 공항소음 피해 주민을 위한 실효성 있는

공항소음 피해 주민의 복지와 안전 강화 위한 정책 방안 논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유경현 경기도의원, 공항소음 피해 주민을 위한 실효성 있는



[PEDIEN] 경기도의회 유경현 의원은 경기도청 대회의실에서 김포공항 소음 피해지역 주민을 위한 지원 대책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유경현 의원을 비롯해 박상현 의원, 이민우 경기도 물류항만과장, 부천시·광명시 관계자, 주민 대표, 공항소음 측정 전문가 등이 참석해 경기도 차원의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했다.

유경현 의원은 “공항소음 피해로 고통받는 주민들이 편리하게 상담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주민지원센터 설립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주민들의 일상적 고충을 덜어줄 수 있는 체계적인 지원계획을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경기도 차원의 지원사업 발굴, 주민 민원을 청취할 창구 마련, 공항 소음 피해주민 지원 실태조사 방향 설정, 시군별 소음 대책 관련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포함한 다각적인 정책 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피해 주민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 대책과 예산 우선순위, 지원사업의 형평성 및 효율성 강화를 위한 방안들이 주요 안건으로 다뤄졌다.

참석자들은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방안을 갖추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유 의원은 앞으로도 경기도 차원의 종합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에 앞장서고 주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공항소음으로 인한 고충을 해소하며 주민 복지와 안전을 강화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