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감사팀 신설로 청렴 강화 촉구 및 복지재단과의 역할 차별화 요청

윤태길 의원 “기관 설립 초기 단계로 체계적인 내부 안정과 청렴도 확보가 중요”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감사팀 신설로 청렴 강화 촉구 및 복지재단과의 역할 차별화 요청



[PEDIEN]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은 11월 11일 제379회 정례회 중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사회서비스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사회서비스원 감사팀의 신설과 운영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신규 감사팀이 맡은 업무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체계적 지원과 안정적인 운영 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윤 의원은 “사회서비스원은 설립 초기 단계로 체계적인 내부 안정과 청렴도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경영진이 감사팀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감사팀이 소수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어 감사 업무 부담이 과중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하며 감사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실질적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윤 의원은 또한 사회서비스원의 사업이 경기복지재단의 역할과 중복될 가능성에 대해 경고하며 두 기관이 역할을 명확히 구분해 중복을 최소화하고 효과적으로 운영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사회서비스원이 자체 사업을 발전시키되, 복지재단과의 역할 중복 없이 각자의 기능을 명확히 해야 한다”고 언급하며 특히 사회서비스원이 지역사회와 협업하는 특성을 살리면서 복지재단과 차별화된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기를 당부했다.

윤 의원은 이번 감사에서 사회서비스원이 체계적이고 책임 있는 감사 기능을 확립하고 도민을 위한 실질적인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할 필요가 있음을 거듭 강조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