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충남교육청은 학교 행정실장과 계약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지난 11월 28일 12월 4일 5일 총 3일간 충청남도교육연수원과 충청남도과학교육원에서 계약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와 교육기관의 사업 담당자부터 저경력 공무원, 행정실장까지 교육 대상을 확대해 보다 폭넓은 실무 능력 강화를 목표로 했다.
특히 현장에서 가장 많이 공공계약을 추진하고 있는 물품 및 용역 분야를 중심으로 청렴하고 공정한 계약 문화를 확산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과 공공구매제도 안내 △물품과 용역 계약 과정 △계약의 이해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강의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충남교육청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학교 소재지 인근 업체와의 계약 확대 방안을 안내했으며 중증장애인 생산품, 창업기업제품, 사회적경제기업제품, 녹색제품 등 친환경·사회적 가치 제품의 구매 비율을 높이는 방법도 공유했다.
이러한 내용은 학교와 기관에서 공공구매 비율을 향상시키고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각종 연수와 공문을 통해 적극적인 노력과 동참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도내 모든 기관에서 공정하고 청렴한 계약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실천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