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택수 의원은 1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2024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으로 선정되어 공로패를 받았다.
이택수 의원은 지난 11월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교육기획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심층 분석을 통한 날카로운 문제제기와 적극적인 정책 방향 대안제시로 감사의 질을 높이고 도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특히 이택수 의원은 각급 학교에서 에너지 사용에 대한 절감 노력 부족으로 연간 1억원 이상 전기료를 납부하고 있는 학교가 증가하고 있다는 문제를 짚으며 교육청과 직속기관, 일선 학교에서도 에너지 절약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에너지이용 합리화 이행실적 평가를 실시할 것을 제안했으며 학교 폭력 중 언어폭력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경기도교육청 학교 언어순화 운동 권장 조례’를 제대로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또한 경기도교육청이 장애인 의무교용률을 총족하지 못해 고용부담금이 403억원에 달하고 있다고 질타하며 재택 근무나 연구교사 등 다양한 채용 확대 방안을 제안하기도 했다.
이번 수상에 대해 이택수 의원은 “3년 연속 뜻깊은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달라는 의미로 알고 1410만 도민 이 의회와 행정을 신뢰하고 보다 행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에 헌신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