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특성화고 학생 대상 관내 기업 견학 실시

취업 인식 전환 유도 및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기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함양군, 특성화고 학생 대상 관내 기업 견학 실시



[PEDIEN] 함양군은 지난 13일 함양제일고등학교 재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 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관내 취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전환을 유도하기 위해 ‘고교 취업 활성화를 위한 관내 기업 방문’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기업 견학은 죽염 제조의 대표 주자인 ㈜인산가가 운영하는 웰니스 호텔 방문을 시작으로 산머루 테마공원으로 잘 알려진 농업회사법인 ㈜하미앙과 유리섬유 복합관을 생산하는 ㈜스페이스프로를 차례로 방문하며 진행됐다.

이번 현장 방문은 함양군의 유일한 특성화고인 함양제일고 3학년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와 관내 선도 기업들의 인력난 해소를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학생들은 생산 시설을 견학하고 기업 실무자들의 회사 소개와 동영상 강의를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미래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유익한 특강도 들을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중소기업도 충분히 매력적이고 가능성 있는 직장임을 알게 됐으며 앞으로 진로를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양군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과 관내 기업 간 일자리 매칭으로 이어져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