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행복한, THE 특별한 평창’ 평창군, 2025년 보육사업 대폭 확대

2025년 보육 예산 64억 추가 확보, 어린이집 지원 확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평창군청사전경(사진=평창군)



[PEDIEN] 평창군은 영유아를 둔 가정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질 높은 보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25년부터 어린이집 지원을 대폭 확대한다.

군은 25년 보육 예산 64억을 추가 확보해‘어린이가 행복한 더 특별한 평창’을 목표로 보육 서비스 향상, 부모 부담 경감, 보육 교직원 처우개선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보육 서비스 향상을 위해 △교재교구비 지원 △보육실 환경개선 △간식비 추가 지원 △어린이집 연합 유아 현장 체험을 지원해 어린이의 건강을 도모하고 다양한 다채로운 체험으로 질 높은 보육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집 특별활동비 △통학 차량 이용료 △보육료 부모 부담금 지원으로 추가 발생하는 부모 부담금을 낮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계획이다.

더불어, 보육 교직원의 △직무 향상 교육비 △명절 수당 △농어촌 특별수당 및 인건비 △복지포인트를 추가 지원해 교직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교직원의 노고를 인정하고자 한다.

앞으로 평창군은 이번 정책을 통해 보육시설의 품질을 크게 향상하고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질 높은 보육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어린이집 지원 확대는 저출산 문제 해결과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아이 키우기 좋은 평창군 조성을 위해 지속해서 정책을 확대하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