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제19회 키스비전 프로그램 사전 오리엔테이션 개최

16일 키스비전 프로그램 참여 학생 프로그램 일정·준비사항 등 안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함양군, 제19회 키스비전 프로그램 사전 오리엔테이션 개최



[PEDIEN] 함양군은 16일 오후, 제19회 키스비전 프로그램의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최종적으로 참여자로 선발된 17명의 학생들이 참석했으며 진병영 군수가 직접 학생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또한, 키스사의 홍보대사인 함양군의회 정광석 의원이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프로그램 일정과 준비사항에 대한 안내가 있었으며 학생들은 미국 현지 학교 학생들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발표할 한국 소개 내용을 사전에 발표하고 점검하는 시간도 가졌다.

키스비전 프로그램은 2005년에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미국 어학연수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총 260명의 학생들이 미국 어학연수와 문화체험의 기회를 누렸다.

올해 프로그램에는 17명이 최종 선발되어 내년 1월 22일부터 31일까지 10일 동안 미국 현지 학교 체험, 워크숍, 문화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연수가 끝난 후에는 학생들의 소감과 체험문을 모아 학생 수기집을 제작하고 연수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키스비전 프로그램은 함양군 안의면 안심마을 출신인 세계적인 뷰티 기업 키스사의 장용진 회장이 고향 후배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 세계 속 함양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동기부여를 위해 전액 경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