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충북 괴산군가족센터는 18일 괴산군가족센터 2층 강당에서 ‘2024년 성과보고회 및 사랑의 성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 종사자 등 70여명이 참석해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성금을 전달했다.
행사는 한석수 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송인헌 괴산군수의 축사, 사랑의 성금 전달 영상물 상영 및 전달식, 그리고 괴산군가족센터의 2024년 성과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전달된 사랑의 성금은 대신송촌문화재단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성금은 다문화가정의 초·중·고 신학기 용품 지원과 청년층 및 저소득 가정을 위한 난방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석수 센터장은 “오늘 가족센터 사업 실적 및 성과 공유를 통해 다시 한번 추진사업들을 전반적으로 점검하는 시간이 됐다”며 “지역에 맞는 대상자 중심의 가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축사를 통해 “성과보고회가 그동안의 노력을 격려하고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의 관계 증진을 위해 괴산군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괴산군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의 화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주요 사업으로는 다문화가족 특성화 사업, 아이돌봄 지원사업, 초등 원어민 영어교실, 취업역량 강화사업, 문화예술 프로그램, 가족 상담 및 통·번역 지원 등이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