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천안시의회는 18일 오전 청소년자유공간 성환청다움에서 천안시 성환읍 청소년들의 여가 공간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천안시의회, 천안시청소년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천안시 김철환의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천안시에 있는 모든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여가생활 지원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토론회에서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윤여숭 관장의 발제를 시작으로 교사 및 청소년 전문가와 지역사회 전문가들의 청소년 여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특히 이붕선 청소년 대표는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공간과 활동에 대한 수요자 측면에서의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제안을 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토론회에서 천안동성중학교 김경기 진로부장은 급격히 변화하는 청소년들의 성향에 따라 생활 실태외 여가 요구 조사를 통해 청소년 중심의 여가 프로그램 개발 및 여가 공간 조성이 필요하다고 했고안병순 천안청소년사랑 안병순 회장은 인구기준의 타 지자체에 비해 천안시 청소년 시설의 부족함을 지적했다.
좌장을 맡은 김철환 의원은 “최근에 청소년의 여가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반면에 여가교육 및 여가시설이 부족해 청소년들이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공간 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오늘 논의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청소년 여가 증진의 실효성 있는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