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크리스마스 청년 페스타 성황리 개최

청년이라 더 빛나는 오늘을 기념하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남양주시, 크리스마스 청년 페스타 성황리 개최



[PEDIEN] 남양주시는 지난 21일 청년창업센터에서 열린 ‘크리스마스 청년 페스타’ 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시민들에게 즐거운 연말을 선물함과 동시에 청년 창업가들에게는 사업 홍보와 판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청년 플리마켓 △청년 콘서트 △청년 인재마켓이라는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창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했으며 청년들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도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청년 플리마켓에는 28명의 청년 창업가들이 참여해 향수·무드등·토퍼 등 독특한 만들기 체험을 제공했으며 뜨개 제품, 라탄 공예품,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등 다채로운 상품을 판매했다.

청년 콘서트는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공연들로 꾸며졌다.

1부는 청년밴드 공연, 2부는 청년 버스킹 무대가 진행되는 등 다채로운 음악으로 관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청년 인재마켓에서는 30여명의 청년들이 참여해 자신이 가진 재능을 등록하며 시에서 제공하는 취업과 창업 연계 기회를 모색했다.

축제 현장을 방문한 주광덕 시장은 “우리 청년들이 열심히 달려온 올 한 해를 축하하고 잘 마무리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축제를 준비했다”며 “내년에도 청년들이 즐기고 힐링할 수 있는 남양주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