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편중구 어린이 기자단 우수활동자 표창

관내 역사·문화 탐방, 사진전, 특강 등의 현장 찾아가 보고 듣고 직접 질문한 내용을 바탕으로 기사 작성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내편중구 어린이 기자단 우수활동자 표창



[PEDIEN] 서울 중구가 12월 23일 제1기 내편중구 어린이 기자단 중 우수활동자 10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관내 10개 초등학교 4~6학년 38명으로 구성된 제1기 어린이 기자단은 중구 곳곳을 누비며 기자로서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10명의 표창 수여자는 기사 작성과 채택, 프로그램 참여 등의 활동 실적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올해 6월 발대식 이후 어린이 기자단은 금융똑똑이 소비생활 특강, 기후위기 주제 사진전, 영어로 떠나는 중구 역사·문화 탐방, 남산자락숲길 곤충 프로그램 진행 현장을 찾아 직접 보고 듣고 질문하며 취재한 내용으로 기사를 작성했다.

지난 19일에는 구청장과의 신년 인터뷰를 진행하며 24년도 구정 성과와 25년도 계획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구는 현직기자 특강, 방송국 견학, 언론사 연계 교육 기회를 제공해 어린이 기자단이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6개월 정도의 기간 동안 어린이 기자단은 총 81건의 기사를 작성했으며 그중 41건은 중구광장 지면과 웹진에 게재됐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중구 전체를 배움터 삼아 경험하고 질문하고 생각들을 정리하며 한 뼘 더 성장한 모습을 보니 기쁘다”며 “내년 2월까지 남은 활동 기간에도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