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가 신중년을 대상으로 ‘AI&스마트폰 기반 디지털 콘텐츠 제작 2Day 마스터 교육’을 오는 1월 13일부터 21일까지 강남구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센터에서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신중년 세대가 AI와 스마트폰 기술을 활용해 브랜드와 콘텐츠를 제작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총 3차에 걸쳐 진행된다.
1차는 ‘AI와 스마트폰으로 만드는 나만의 브랜드’를 주제로 개인 브랜딩 및 콘텐츠 제작 기법을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2차는 ‘ChatGPT 및 생성형 AI로 완성하는 나만의 비서’를 주제로 AI 기술을 활용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교육한다.
3차에서는 ‘AI를 움직이는 언어,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주제로 AI 기술을 실질적으로 활용하는 방법과 관련된 실무 중심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 시간은 모두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다.
참가 신청은 강남구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1월 7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강남구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신중년 세대가 자신감을 갖고 새로운 역량을 개발하며 주도적으로 경제활동에 나설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신중년 세대가 지역 사회와 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