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서은경 의원은 이군수, 성혜련 의원과 함께 몽골 다르항올도의회의 간치맥 의원과의 교류 활동을 통해 양국 간 상호 이해와 협력을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간치맥 의원은 성남시의회 홍보관, 성남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야탑청소년수련관, 성남시 평생학습관을 방문해 성남시의 다양한 사회복지 및 교육 시설을 체험했다.
특히 서은경 의원은 성남시 여성단체협의회와의 만남을 통해 여성 관련 정책 및 프로그램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나누었다.
이 자리에서 성남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지역 사회에서의 여성단체의 활동 촉진과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소개했고 간치맥 의원은 몽골의 여성 정책 상황을 설명하며 향후 교류에 대한 깊은 관심을 표명했다.
이군수, 성혜련 의원은 “이번 교류를 통해 몽골과 성남시 간의 지속적인 협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여성 및 아동,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상호 학습과 협력의 기회를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간치맥 의원은 "성남시의 다양한 복지 및 교육 프로그램이 매우 인상 깊었다"며 "몽골에서도 성남시와 같은 보육, 가족 정책을 도입할 수 있도록 많은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이번 교류를 계기로 성남시와 몽골 다르항올도 지역 간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가 발전되기를 기대하며 양측은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