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금천구는 금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4월 9일 수요일 오전 10시 자녀의 자존감을 올려주는 ‘부모의 말 연습’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내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청소년 자녀의 마음을 깊이 이해하고 가정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 줌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이 진행돼 부모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강의는 ‘엄마의 말 연습’, ‘초등 자존감 수업’ 등 자녀 교육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인 윤지영 강사가 진행한다.
부모의 역할, 존중의 언어 등 이론 강의뿐 아니라 실제 사례를 통한 대화법 실습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 또는 양육자, 청소년 유관기관 종사자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부모는 4월 4일까지 정보무늬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2023년 금천구 위기청소년 실태조사 결과, 자해나 자살 극복을 위해 필요한 도움으로 보호자를 선택한 청소년이 41.3%에 달하는 등 가정 내 보호자의 역할이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자녀 간 건강한 관계 형성을 돕고 위기 상황에서 부모가 자녀를 지키는 ‘자녀 지킴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가정에서 부모-자녀의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가 자녀의 마음을 깊이 이해하고 올바른 대화법을 익혀 가족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