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개최

오는 21일까지 큐알코드 등을 통해 온라인 접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은평구,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개최



[PEDIEN] 은평구는 오는 22일부터 사회적경제허브센터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구민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창업 준비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2회차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창업환경 탐색 △비즈니스 모델 구축 △설립실무 △비즈니스 심화 전략과 같은 4개 모듈로 구성됐다.

초반 과정에서는 창업 트렌드와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이후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실무적인 내용을 다룬다.

심화 과정에서는 법인 설립 절차와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배우고 재무관리, 자금조달, 조직관리 등 체계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크라우드 펀딩 실습과 사회적경제 비즈니스 모델 구축 전략 등 실질적인 창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례 분석과 실습이 포함돼 있어, 참여자들의 창업 성공 가능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과정의 70% 이상을 수료한 참가자들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고 은평구 사회적경제허브센터 입주 신청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접수는 선착순이다.

신청 방법은 홍보물의 큐알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은평구 사회적경제허브센터 누리집을 통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 사회적경제허브센터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창업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내 예비 사회적경제기업가들이 실질적인 창업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