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교육1섹터 학교의 자율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부장 네트워크의 날 운영

학교 맞춤형 학교자율과제, 학습으로의 평가 컨설팅을 통한 자율역량 강화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용인교육지원청, 교육1섹터 학교의 자율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부장 네트워크의 날 운영



[PEDIEN]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은 5월 19일 대웅경영개발원에서 학교자율역량 강화를 위한 용인 관내 연구부장 네트워크의 날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부장 네트워크에서는 경기미래교육의 중심인 교육 1섹터로서의 학교의 역할 제고를 위해 지구별로 학교자율과제와 학습으로의 평가 컨설팅에 중점을 뒀다.

구체적인 운영 내용으로는 △학교자율과제 이해 연수 및 상호 컨설팅을 통한 학교교육과정 운영 내실화, △평가 컨설턴트 활용 단위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 검토, △학습으로의 평가 계획 작성 시 유의점, △학교평가, 용인교육지원청 기관평가 지표에 대한 안내 등이며 특히 2025학년도 첫 네트워크 인만큼 지구별로 소통과 협업을 통해 학교 간 정보 공유 및 업무 전문성 신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연구부장 네트워크에 참여한 부장교사는 “올해 처음으로 연구부장을 담당하면서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네트워크를 통해 무엇보다 우리 지구의 연구부장님을 알게 되어 이제 모르는 것이 있어도 물어볼 곳이 생겼다는 게 큰 수확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네트워크가 일회성 운영이 아닌 지속적 운영으로 학교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교사의 성장을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김희정 교육장은 “모두가 주인공인 행복한 용인 교육의 꽃은 교육과정에 있으며 그 중심에는 교사가 있다 경기미래교육이 잘 구현될 수 있도록 교사 네트워크와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용인교육지원청은 이후에도 연구부장 네트워크의 분기별 운영을 통해 학교 간 자율장학을 통한 경기 교육정책의 현장 안착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