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양주시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7일 아동·청소년 지원 프로젝트 ‘너의 학교 생활을 응원해’의 일환으로 서울우유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한부모 가정 아동과 청소년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구성원 간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아동 10명은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은현면 소재 서울우유 홍보관을 방문해 우유 생산 과정을 직접 관람하고 다양한 체험 활동을 경험했다.
체험에 참여한 한 아동은 “처음 해보는 체험이라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며 “우유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니 더 맛있게 느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미영 공동위원장은 “아이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통해 웃음을 되찾은 것이 무엇보다 뜻깊다”며 “앞으로도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학교생활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윤규 동장도 “이번 체험이 아이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5년 마을복지사업 비전으로 ‘행복한 복지이음 마을’을 제시하고 △1인 가구 지원 △아동·청소년 지원 △사회적 네트워크 구축 △지역자원 연계 등을 핵심 과제로 삼아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협의체는 현재 관내 1인 가구 1,131명을 대상으로 전수조사 활동을 전개 중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