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용인한빛초등학교는 5월 16일 재학생 및 학부모 450여명이 함께하는 ‘2025 별빛도서관데이트’를 개최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이번 행사는 “찬란 한빛, 우리의 찬란한 빛”을 주제로 도서관과 가정을 잇는 따뜻한 소통과 문화의 장으로 꾸며졌다.
별빛도서관데이트는 용인한빛초등학교만의 특별한 독서문화행사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책과 문화, 예술을 중심으로 소통하며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조이풀 앙상블’의 음악 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리고 이어진 독서 프로그램에서는 아니 카스티요 작가의 그림책 ‘핑’을 중심으로 한 독서 활동이 진행됐다.
행사장 곳곳에는 책을 매개로 한 다양한 체험 공간도 마련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별빛 상점’에서는 다양한 간식이 제공됐고 ‘별빛 사진관’은 가족이 함께 방문해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 공간을 마련했다.
‘별빛 책방’에서는 함께 읽고 싶은 책을 서로 공유하는 장으로 이번 주제 도서인 ‘핑’의 원화 전시도 함께 진행됐다.
용인한빛초등학교 정혜정 교장은 “별빛도서관데이트는 단순한 독서 행사를 넘어, 아이들이 책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고 가족과 함께 웃고 학교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귀중한 시간”이라며 “올해 10주년을 맞아 더욱 정성껏 준비한 만큼 모든 참여 가족들이 따뜻하고 찬란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