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태형 경기도의원, ‘자랑스러운 안산시민’ 대상 수상

세월호 추모부터 약자 보호까지.강태형 경기도의원, 안산시민 대상 수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태형 경기도의원, ‘자랑스러운 안산시민’ 대상 수상



[PEDIEN] 경기도의회 강태형 의원은 7월 29일 안산시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열린 ‘자랑스러운 안산시민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자랑스러운 안산시민상’은 안산시민회가 주최하고 자랑스러운 시민 선정위원회를 통해 공무원, 선출직 정치인, 일반 시민 등 안산시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강 의원은 ‘4·16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모의 날 조례’ 와 ‘경기도교육청 4·16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모의 날 조례’를 대표발의했으며 416생명안전공원과 안산마음건강센터 조성 추진을 통해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또한, 와상장애인 이동권 보장 조례, 경기도 공무직 대외직명제, 외국인 근로자 인권보장 조례 등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위한 입법 활동을 이어오며 제도의 사각지대를 보완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이 외에도 강 의원은 의원연구단체인 ‘경기도의회 기회포럼’ 회장으로서 예술인, 체육인, 농어민, 장애인, 아동돌봄, 기후행동 등 다양한 의제를 다룬 연속 토론회를 개최하며 사회적 가치 확산과 공론화 활동을 이끌어 왔다.

더불어,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초대 위원장으로서 경기교육의 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과 예산 심의를 통해 경기교육 발전에 노력해 왔다.

강 의원은 “오늘의 수상은 저 개인의 영예가 아니라, 함께 해주신 안산시민 여러분과 공감하고 행동해온 시간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명과 안전,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