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구로구가 기술력 있는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이노비즈’ 인증 수수료와 상담 지원사업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이노비즈 인증은 중소벤처기업부가 기술혁신 역량이 뛰어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인증을 받으면 금융·세제 우대, 연구개발 지원, 판로 개척 등 다양한 정책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로구에는 2025년 1월 기준 총 397개의 이노비즈 인증 기업이 있으며 이는 서울시 전체의 10%에 해당한다.
이는 서울시 자치구 중 세 번째로 많은 기업 수이며 그중 소프트웨어·전기·전자 등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기업이 66%를 차지하고 있다.
구는 이에 발맞춰 이노비즈 인증 수수료를 지원하고 인증 절차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는 전문가의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구로구에 소재지를 둔 업력 3년 이상의 중소기업으로 최초 1회 인증에 한해 수수료 70만원을 지원한다.
단, 부가가치세는 기업이 부담해야 한다.
지원 기업은 총 12개 사로 지난 2월 17일부터 선착순 접수 중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수료 지원 관련 문의는 구로구청 지역경제과로 이노비즈 평가·인증 절차 관련 문의는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로 전화하면 된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이번 사업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