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영 의원, 어린이 상상력·모험심 키운다.'상상형 학교놀이터' 조성 조례 추진

전자영 의원, “창의·연대·공감의 공간, ‘상상형 학교놀이터’ 조성에 최선을 다할 터”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전자영 의원, 어린이 상상력·모험심 키운다.'상상형 학교놀이터' 조성 조례 추진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전자영 의원은 15일 어린이의 놀 권리 보장과 동시에 상상력 및 모험심 증진을 위한 ‘경기도교육청 상상형 학교놀이터 조성에 관한 조례안’의 추진 의지를 밝히고 경기도교육청 학교공간조성과 김은선 과장 및 관계공무원들과 의견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편 전자영 의원은 지난 8일 해당 조례안 추진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으며 조례 제정 필요성과 방향성에 대한 학생·학부모·교직원 및 전문가 등의 공감대를 형성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자영 의원이 추진 중인 ‘경기도교육청 상상형 학교놀이터 조성에 관한 조례안’은 △상상형 학교놀이터 지원계획 수립·시행 △상상형 학교놀이터 조성 기준 및 실태조사 △자문단 설치 및 운영 △상상형 학교놀이터 조성 및 운영을 위한 지원 등에 관한 내용을 주요골자로 하고 있다.

전 의원은 “학교놀이터는 아이들이 친구들과 관계를 맺고 주도적으로 놀이를 경험하며 창의적 사고와 사회성·모험심 함양을 위한 또 하나의 배움터”며 “이번 조례안은 단순 시설의 개선을 넘어, 어린이·학부모·교직원 등 학교구성원과 관련 분야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도록 해 학교놀이터를 진정 공감과 연대의 공간으로 만들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어 “조례안 제정을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는 안전하고 창의적인 놀이터를, 학부모와 교직원에게는 믿을 수 있는 교육환경을 선사하는 제도적 토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