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가 대만 밍타이고등학교와 교육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국제 교육 교류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번 협약은 학생들의 국제적인 감각과 전공 역량을 키우고,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광주자연과학고는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4박 5일간 대만 타이중과 타이베이에서 국제교류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학생 15명과 교사 2명이 참여했다.
특히 밍타이고등학교와의 MOU 체결을 통해 정기적인 학생 교류는 물론, 반려동물 관련 공동 교육과정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체험학습에서는 ‘대만의 교육·문화 이해와 반려동물 관련 전공 교류’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활동이 펼쳐졌다.
학생들은 애견미용 실습과 펫푸드 제조 수업 등 전공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기술과 문화를 교류하고 서로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반려동물 관련 실습 수업에서는 한국 학생들이 현지 학생들에게 관련 기술을 전수하기도 했다.
또한, 국립고궁박물관, 타이베이 101 전망대, 지우펀 전통거리, 야류해안공원 등 대만의 주요 명소를 방문하여 대만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해외 친구들과 전공 수업을 함께하며 협력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세계 무대를 향한 꿈을 키우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인화 광주자연과학고 교장은 “이번 대만 국제교류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과 미래 진로를 세계적인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이번 MOU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