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김동영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인프라 확충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최근 경기도의회 1층 로비에서 열린 '제5회 어린이 교통안전 포스터 공모전' 입상작 전시회에 참석하여 어린이들의 작품을 꼼꼼히 살펴보고, 보행 약자를 위한 교통안전 시설 확대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경기도교통연수원은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의식 함양을 위해 매년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공모전에서는 총 100명의 어린이가 수상하며 높은 관심과 참여를 보였다.
김동영 부위원장은 김창식 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과 함께 전시장을 방문하여 어린이들의 작품을 감상하며, 교통안전에 대한 높은 의식에 감탄했다. 그는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정책적 지원과 실질적인 인프라 확충에 더욱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부위원장은 어린이들의 높은 교통안전 의식에 부응하는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경기도와 함께 교통안전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김동영 부위원장은 지난 7월 '경기도 보행약자 교통안전 관리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는 등 어린이, 노인, 장애인 보호구역 확대와 보행 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