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이 지난 17일 도의회에서 열린 '2025년 제40회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해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의원은 모의 의회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격려하며 청소년들의 참여가 민주주의의 미래를 밝히는 중요한 동력임을 강조했다.
이번 청소년의회교실에는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 학생 및 인솔자 12명이 참여하여, 의회 기능 소개 영상 시청, 모의의회, 본회의장 견학, OX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특히 모의의회를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지방자치의 중요성을 체감했다.
이병길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민주주의는 참여를 통해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경험이 학생들이 사회를 바라보는 시야를 넓히고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도의원과의 대화’ 시간에는 지방의회 역할, 조례 제정 과정, 지역 현안 등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다. 이 의원은 학생들의 질문에 성심껏 답변하며 청소년들의 작은 아이디어가 지방행정 변화의 시작점이 될 수 있다고 격려하고, 앞으로도 청소년 의견이 도정과 교육정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의원은 수료증을 전달하며 학생들의 참여가 지역 사회를 더욱 건강하게 만들 것이라 믿으며,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청소년들을 응원했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청소년들이 지방자치의 원리를 이해하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매년 청소년의회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