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계일 의원, 분당동 큰사랑 나눔 축제 참석… 주민과 소통

주민자치 활성화 및 지역 문화 발전에 힘 싣는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안계일 의원 분당동의 문화 에너지를 밝히다 제6회 큰사랑 나눔 축제 함께해 (경기도의회 제공)



[PEDIEN] 안계일 경기도의회 의원이 분당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한 '제6회 분당동 큰사랑 나눔 축제'에 참석하여 주민들과 함께 축제의 기쁨을 나눴다.

이번 축제는 분당동 대표 문화 행사로, 당골공원 바닥분수 광장에서 주민자치센터 작품 발표회와 다양한 주민 공연이 어우러져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축제는 성남시립예술단 합창 공연과 주민자치센터 유아발레 프로그램의 사전 공연으로 시작되어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개회식에는 주민자치위원회, 지역 기관 관계자, 그리고 주민들이 함께 자리하여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특히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무대가 펼쳐져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기타교실, 하모니카, 사물놀이, 훌라댄스, 라인댄스, 우쿨렐레, 노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화려한 공연을 선보였다.

안계일 의원은 주민자치센터의 배움과 취미 활동이 지역 문화로 성장하고, 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서로를 응원하며 하나 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고 전했다. 그는 분당동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되고 지역 문화가 더욱 풍요롭게 확장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주민이 직접 만들고 꾸미는 축제는 행정의 노력만으로는 대체할 수 없는 힘이 있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현장을 찾아 주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생활밀착형 문화와 공동체 활동을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분당동 큰사랑 나눔 축제는 주민 스스로 준비하고 참여하는 생활문화 중심 축제로, 올해 6회째를 맞이하며 지역 사회의 화합을 다지는 데 기여하고 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