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 ‘Seven’ MV, 8월에도 1억 조회 수 기록…뮤빗 동영상 차트 정상

BTS 정국, 페스티벌 헤드라이너→‘Seven’ MV 차트 정상…온·오프라인서 ‘글로벌 영향력’ 입증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사진 제공 = 뮤빗(Mubeat)



[PEDIEN] 뮤빗의 8월 동영상 차트가 발표됐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에 따르면 정국의 ‘Seven – Clean Ver.’의 뮤직비디오가 7월에 이어 8월에도 최다 조회 수를 기록하며 8월 동영상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와 뮤빗 앱 내에서 8월 한 달간 1억 회가 넘는 합산 조회 수를 기록하며 정상의 자리에 올랐다.

음원 발매와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휩쓸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한 정국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차트인을 이어가고 있으며 오는 23일 미국 뉴욕 센트럴파크에서 열리는 ‘2023 글로벌 시티즌 페스티벌’에 헤드라이너로 참여하는 등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8월 동영상 차트 2위는 트레저의 ‘BONA BONA’가 차지했다.

정규 2집 ‘리부트’의 타이틀곡 ‘BONA BONA’는 강렬한 브라스 사운드와 드럼 비트를 통해 트레저만의 에너지를 고스란히 담아낸 곡이다.

‘리부트’라는 앨범명에 걸맞은 역대급 컴백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트레저는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20개국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외에도 테크토닉 댄스 챌린지로 이목을 끈 전소미의 ‘Fast Forward’는 3위, 미국 및 영국 주요 외신의 집중 조명을 받고 있는 에스파의 신곡 ‘Better Things’는 4위에 랭크됐다.

있지의 ‘CAKE’, 트와이스의 첫 유닛 MISAMO의 ‘Do not touch’, STAYC의 ‘Bubble’이 그 뒤를 이으며 여전한 K팝 걸그룹의 활약이 돋보였다.

전 세계 케이팝 팬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뮤빗은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 등 음악방송 투표와 ‘써클차트 어워즈’ 등 시상식 투표 앱으로 사용되고 있다.

매월 발간되는 뮤빗 월간 동영상 차트는 뮤빗 앱 내 ‘동영상 차트’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및 뮤빗 내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기준으로 점수가 집계된다.

지난 8월 914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뮤빗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사회일반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