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훈 경기도의원, 2025년 행정사무감사 우수 의원상 수상

예산 투명성 확보 및 도민 중심 정책 제안 공로 인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재훈 의원 년 행정사무감사 우수 의원 수상 경기도의회 제공



[PEDIEN] 김재훈 경기도의회 의원이 202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합리적인 정책 제안과 민생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의원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소관 분야에서 예산 집행의 투명성, 공공기관 운영 효율성, 대표도서관 공공성 확보 등 다양한 문제점을 지적하며 도정 운영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경기도서관 행정사무감사에서는 25억 5000만 원에 달하는 가구 제작 및 구입비 집행 과정의 불투명성을 지적하며, 예산이 외형적인 부분에만 집중되어 도민들이 체감하는 이용 환경 개선은 미흡하다고 비판했다. 또한 장애인 이용 공간이 BF 인증을 받지 못해 일부 시설이 제대로 운영되지 못하는 문제점을 지적하며 대표도서관으로서의 기능 강화를 촉구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감사에서는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예산 전용 문제를 지적하며, 전용 사유의 적절성을 검토하고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의 시급성을 강조했다. 미래세대재단과 관련해서는 재단이 사용 중인 옛 청사 건물의 낮은 접근성과 활용성을 지적하며 청년 접근성이 높은 정식 소재지 마련을 제안했다.

김재훈 의원은 앞으로도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갈 것을 약속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