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부가 가치 제조산업 발전 위한 디자인 전략 워크숍 개최

25일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센터 유치 필요성 등 다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울산광역시청



[PEDIEN] 울산시는 25일 오후 3시 울산연구원 4층 대회의실에서 고부가 가치 제조산업 발전을 위한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 유치 및 운영 관련 전문가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의 역할과 지역 운영방안을 주제로 주제발표와 전문가 워크숍 등으로 진행된다.

주제 발표에서는 한국디자인진흥원의 박한출 연구위원이 디자인주도 제품개발지원센터의 도입 및 운영 사례를 통해 지역 내 제조업 기반의 기업체를 지원하기 위한 디자인 전략 방안을 제시한다.

이어지는 전문가 워크숍에서는 정연우 교수, 김범관 교수, 이종진 컨설턴트, 변일용 선임연구위원 등이 참가해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지원센터의 설립 필요성과 전문 컨설팅을 위한 지역 내의 상호 유기적인 관계망 형성 등에 대해 토론한다.

한편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는 중소, 중견 제조기업의 디자인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디자인 주도 제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 2019년부터 추진하는 사업으로 2022년까지 총 10개 도시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재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는 지난 2019년 6월에 서울디지털산단에 서울센터가 처음 문을 연 이후, 경기와 경남에 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고 2021년 올해는 경북, 광주를 선정했다.

울산시는 산단대개조 선정에 따라 정부의 계획에 부합되도록 오는 2022년 유치를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