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상반기 1차 문화관광체육 민간보조금 공모

27일까지 접수 … 지원규모 총 4억 8000만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울산광역시청



[PEDIEN] 울산시는 2023년 상반기 1차 문화관광체육 육성 공모사업을 11일자로 공고했다.

공모사업은 법인 또는 단체 등 민간단체를 공모 절차에 의해 보조사업자로 선정·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올해부터는 상반기 공모사업을 1, 2차로 나누어 진행하며 1차 공모지원 규모는 4억 8,000만원 정도이다.

공모 분야는 문화예술, 관광, 체육, 반구대암각화 관련 사업으로 보조금은 1개 사업별 5,000만원 이내이며 반드시 총 사업비의 10% 이상을 자부담 해야 한다.

지원 대상 및 자격은 법령 또는 시 조례상에 지원규정이 있는 단체 또는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법인이나 단체로서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어야 하고 법인이 아닌 단체일 경우 대표자나 관리인이 있어야 한다.

다만, 보조금 지원 없이 자체적으로 사업수행이 가능하거나 친목이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또는 특정 정당,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거나 특정 종교의 교리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단체 운영비, 자본 형성적 경비, 외유성 해외경비를 사업으로 제출하는 경우도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단체는 오는 1월 27일까지 신청서 사업계획서 보조사업자 소개서 등을 첨부해 신청하고자 하는 사업의 문화관광체육국 소관부서 분야별 담당자에게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의를 거쳐 선정된 사업은 4월 중 개별 통보하며 올해부터 보탬e 누리집 을 활용해 사업신청 및 교부신청, 보조금 교부, 관리 및 정산이 이루어진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