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4년도 국비 확보 전략 연수회 개최

지역국회 의원 보좌진 등 20여명 참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울산광역시청



[PEDIEN] 울산시는 4월 17일부터 18일까지 2일 동안 지역 국회의원 보좌진 등 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4년도 국가예산 확보 전략 연수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회는 지역 국회의원 보좌진에게 울산시 핵심사업과 내년도 국비 신청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회는는 2024년도 신규 국비 신청사업 현장 방문 지역 주력산업 현장 견학 등으로 진행된다.

세부 일정을 보면, 보좌진 등 일행은 태화강 국가정원을 찾아 국가정원 운영관리와 울산정원지원센터 건립 추진 현황, 내년도 신규 사업인 ‘울산 가든마켓 건립’, ‘울산 생활밀착형 정원 조성’등의 필요성을 청취한다.

울산초등학교 부지를 방문해 ‘객사부지 활용 역사문화공간 조성’의 타당성을 듣고 일산해수욕장을 들러 지역 해양스포츠 명소로 육성하기 위해 공모 신청 준비 중인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대한 현황을 파악한다.

에이치디현대중공업을 방문해 선박 건조 야드를 견학하고 현대자동차에서는 국내 첫 전기차 전용 공장 건립 계획에 대한 홍보 영상 시청과 전기차 생산라인 공장 및 수출선적 부두를 시찰한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이번 연수회는는 실제 국회 예산 심사 업무를 맡고 있는 보좌진이 지역 현장의 목소리를 더 가까이에서 보다 더 크게 들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다” 면서 “이를 계기로 앞으로 보좌관들과 더 많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국비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