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하와 함께하는 감성캠핑구역 구축 사업’대상 수상

총 203건 접수, 대상 1건·최우수상 15건 등 16건 선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울산광역시청



[PEDIEN] ‘2023 울산관광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진하와 함께하는 감성캠핑구역 구축 사업’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3월 15일부터 한 달간 ‘울산관광’을 주제로 다양하고 특색있는 관광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새로운 콘텐츠 개발로 지역 관광업계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203건이 접수된 가운데 지난 5월 1일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수상 후보작을 선정하고 다음날부터 10일간 공개검증 기간을 거쳐 중복 시행 우려가 있는 사업을 제외한 후 최종 수상작 16건을 선정했다.

최종 선정 결과 ‘진하와 함께하는 감성캠핑구역 구축 사업’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 사업은 심사위원들로부터 사업화 추진 시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한 정도인 ‘활용성’과 아이디어의 ‘지속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외에도, ‘태화강 따라 삼만리 – 상업, 상생, 상호의 흐름을 따라 걸어보자’, ‘웹툰 지식재산 활용 울산 관광 오티티 온라인 기반’ 등 총 15개의 사업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대상 수상작에는 울산광역시장상과 함께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 수상작에는 상금만 각 100만원이 주어진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관심을 보여주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향후 다른 사업 추진 시에도 보여주신 관심들을 검토해 반영하겠다”며 “새롭게 시작될 사업화 계획이 관광업계 활성화의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관내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아이디어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활용하기 위한‘2023 울산관광 콘텐츠 사업화 계획’을 진행할 예정이다.

‘울산사람들이 함께 만드는 꿈의 도시’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계획은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을 활용해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사업을 수행할 사업자를 공모할 예정이다.

‘2023 울산관광 콘텐츠 사업화 계획’ 사업 공모는 5월 29일부터 6월 23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울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업체만 신청 가능하다.

업체당 최대 1건씩 울산시 누리집 내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오는 6월 중 1·2차 심사 과정을 거쳐 5개 이내로 수행할 사업을 선정하고 1개 사업 당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해 오는 11월까지 수행할 예정이다.

오는 6월 중 1·2차 심사 과정을 거쳐 수행할 업체를 5개사 이내로 선정하고 1개 업체당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해 오는 11월까지 수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 결과 또는 사업화 계획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 내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울산시청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