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애 경기도의원, 고양시 신원초, 고양오금초 등 여러 초등학생을 위한 방과후·늘봄지원 확충 및 거점형 돌봄센터 조기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

“초등학교 재학생을 위한 늘봄학교를 적극적으로 확충하고 거점형 돌봄센터 구축을 확대해 초등학생에게는 양질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학부모에게는 양육의 부담을 줄여주어야 한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인애 경기도의원, 고양시 신원초, 고양오금초 등 여러 초등학생을 위한 방과후·늘봄지원 확충 및 거점형 돌봄센터 조기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



[PEDIEN] “고양시 신원초, 고양오금초 초등학생 및 학부모를 위해 방과후학교·돌봄교실의 확충 및 거점형 돌봄센터 구축이 조속하게 추진되어야 한다”이인애 경기도의원이 신원초 등 고양시 일원의 초등학생을 위한 방과후학교·늘봄교실의 확충 및 고양 거점형 돌봄센터 구축에 대해 경기도교육청 관계 부서 담당자들과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늘봄학교란 학교 안팎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해 희망하는 초등학생에게 정규수업 전후로 제공하는 양질의 교육·돌봄 통합 서비스를 말한다.

즉 이는 방과후 프로그램과 돌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또한, 고양 거점형 돌봄센터란 고양 덕양구의 택지개발로 학생수 증가 및 돌봄 필요학생 증가에 따라 교육부 특별교부금 및 KB기부금으로 경기 고양시 덕양구 삼송로 173에 설립이 추진되는 시설을 말한다.

이 시설은 고양시 일원의 초등학생 돌봄수용을 위한 유휴교실 부족으로 인한 돌봄 대기 학생 발생으로 기존 교육시설 등을 활용한 학교 밖 돌봄공간 확보 필요에 따라 돌봄교실 4실, 관리실 1실, 방과후학교계형돌봄교실 2~3실, 야외놀이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23년 12월 말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이인애 의원은 고양시 신원초, 고양오금초 등에 방과후 프로그램 및 돌봄 서비스에 대한 확충의 필요성을 제안한 바 있다.

이인애 의원은 “초등학교 방과후학교·돌봄교실 확대 및 고양 거점형 돌봄센터의 설치를 통해 학부모 양육 부담 경감, 다양한 교육 기회 보장, 사교육비 감소, 교육격차 해소 등을 도모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이인애 의원은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이 엄마에게는 경력 단절의 또 하나의 허들이 된다”고 하면서 “경기도교육청에 의한 늘봄학교 확대 및 고양 거점형 돌봄센터 구축을 통해 신원초, 고양오금초를 비롯한 고양시 초등학생에게는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보장하고 학부모에게는 양육 부담 경감이 실질적으로 이뤄지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인애 의원은 고양시 뿐 만 아니라, 경기도 초등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방과후학교·돌봄서비스 확충 및 거점형 돌봄센터 구축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