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가수 적재가 ‘원경’ OST의 네 번째 주자로 참여한다.
적재는 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tvN X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원경’의 OST Part.4 ‘단 한 순간’을 발매한다.
‘단 한 순간’은 싱어송라이터 적재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한 첫 OST로 드라마 ‘원경’의 프리퀄 ‘원경: 단오의 인연’에서 원경과 방원이 서로 사랑했던 그 시절의 아련한 감정을 담아낸 발라드곡이다.
특히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한 소중한 순간을 잊지 않겠다는 결연한 다짐과 그리움을 담은 가사에서 적재의 따뜻한 감성이 돋보인다.
시간의 흐름 속 홀로 남겨진 원경이 기댈 곳 없이 힘든 상황에서 단 한 사람에게 위로 받고 그 순간을 영원히 간직하고자 하는 마음을 적재만의 감성으로 표현해 서사를 극대화한다.
적재는 지난해 싱어송라이터 데뷔 10주년으로 정규 3집 앨범 ‘클리셰’ 발매와 더불어 전국투어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이번 OST ‘단 한 순간’은 적재가 작사와 작곡, 편곡까지 직접 참여한 만큼, 적재만의 음악적 색깔이 고스란히 녹아들어 그의 매력을 온전히 체감할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달 21일 TVING에 독점 공개된 ‘원경: 단오의 인연’은 tvN X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원경’의 프리퀄로 원경과 이방원의 왕과 왕비가 되기 전 운명적 첫 만남부터 연모에 빠져 함께 같은 꿈을 꾸게 되는 이야기까지 담겨있다.
세월의 흐름 속에서도 변치 않는 깊고 진한 사랑의 감정을 담아낸 적재의 감미로운 보이스가 극의 분위기를 더욱 로맨틱하게 했다.
또한 ‘원경’ 본편의 1막과 2막 사이 공개된 ‘원경: 단오의 인연’은 고려 말 연인이었던 두 사람의 풋풋하고 로맨틱한 사랑을 그려내며 부부의 서사를 더욱 풍성하게 완성, 본편과 차별화를 이룬 로맨스로 몰입도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원경’은 높은 시청률로 매 회차 케이블 및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회차를 거듭할수록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한편 적재가 가창한 ‘원경’ OST Part.4 ‘단 한 순간’은 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