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춘선 시의원, ‘2022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수도권일보·시사뉴스가 2022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의원들을 선정해 시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박춘선 시의원, ‘2022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PEDIEN]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박춘선 의원이 수도권일보·시사뉴스가 선정한 ‘2022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시상식은 11일 서울특별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개최됐으며 박춘선 시의원과 19명의 동료 시의원이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이날 시상식은 엄격하고 공정한 모니터링을 통해 2022년 서울시 행정사무감사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인 의원들을 선정하고 이들을 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상자로 선정된 박춘선 의원은 서울특별시의회 제315회 정례회 한강사업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 이동약자를 배려하지 않은 한강시민공원의 실태를 지적하며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 의원은 현장조사를 통해 한강공원의 이동약자 접근이 제한된 산책로 차량과 자전거, 유모차와 보행인이 함께 통행해 안전성 문제가 제기되는 도로 진입이 어려운 장애인용 화장실 문제 등을 조명하며 조속한 개선을 촉구했다.

특히 서울시가 동행매력특별시를 표방함에도 많은 시민이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한강공원에서 이동약자에 대한 배려가 전무함을 강하게 질타했다.

이날 함께 수상한 동료 의원들과 기쁨을 나눈 박 의원은 “의정활동 첫해에 이루어진 행정사무감사에서 우수활동을 인정받아 너무나도 감사하고 뜻깊다”며 “이 상은 저를 항상 응원해 주시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받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기본에 충실하고 겸손한 자세로 시민 여러분의 소리를 들으며 발로 뛰는 시의원이 되겠다”라는 앞으로의 다짐을 전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