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김시성 의원이 발의한 ‘강원특별자치도 관광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상임위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강원특별자치도의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수행하는 관광사업 및 위탁의 범위를 확대해, 강원특별자치도 관광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관광객 유치 증대에 기여하고자 개정하게 됐다.
주요 내용은 관광산업 진흥을 위해 추진할 수 있는 보조금 지원사업에 관광사업자 단체 활성화 사업 등 추가 효율적인 관광업무 추진을 위한 위탁 범위 확대 팸투어, 홍보관 및 박람회 운영 등 관광객 유치와 관광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 범위 확대 등이다.
이에 따라 최근 위축되어 있는 지역 관광협회의 사업 분야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시성 의원은 “지난 6월 강원특별자치도가 발표한 ‘미래강원 2032’ 기본구상안을 보면, 체류형 글로벌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겠다는 발전전략이 수립되어 있다”며 “이에 발맞춰 관광 진흥 조례를 개정함으로써 지역 관광산업이 활성화되고 강원특별자치도가 세계적인 관광지로 거듭나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심사를 통과한 이 조례안은 오는 21일 제321회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